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사용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니 입니다 (●'◡'●)

예전에 엄청 유명했던 서비스인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를 기억하시나요? 개인적으로 저한테는 무의식적으로 무조건 클릭을 하게되는 아주 유용한 서비스 였는데요. 작년 초에 네이버 실시간 서비스가 사라지게 되어 상당히 아쉬울 수밖에 없었습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는 정치, 사회, 스포츠 , 연예 분야 등의 각 분야를 많은 사람들이 관심가지는 이슈에 대하여 실시간 검색량에 맞게 순위를 매겨 표시해 주는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직장인들은 매일 뉴스를 챙겨보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 이 서비스를 통해서 이슈도 파악하기 좋고 전반적인 사회 분위기를 파악하기도 좋았는데요.

 

안타깝게도 작년 초에 서비스가 사라진 것 같아 마음이 상당히 쓰라렸네요. 저의 경우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상당히 의존을 많이 하는 편이였거든요.  그러나!! 아직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를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거 아시나요?  PC와 모바일 모두 확인을 해볼 수 있기 때문에 각각의 경우에 따라 실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PC에서 네이버 실검 확인하는 방법"


 

우선적으로 PC에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PC로 네이버 실검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해 주셔야 하는데요. 웨일 브라우저를 설치하시고 나면 우측상단의 버튼을 눌러주시고 설정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상세 설정메뉴로 들어오게 됩니다. 해당 메뉴 중에서 확장 앱 메뉴를 눌러주신 다음에 웨일 스토어 옵션을 클릭하여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웨일 스토어에 접속하게 되신다면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확장 앱을 검색창에 검색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하단에 실시간 검색어라고 뜬 앱을 발견하실 수 있을겁니다. 해당 앱의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쉽죠? 😅

그래도 생각보다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아래와같이 메세지가 뜨게 된다면 설치는 끝났습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확장 앱을 추가하여 설치하게 되셨다면 확인을 한번 해봐야겠죠!

다시 네이버 페이지로 돌아오셔서 새로고침을 누르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실검이 뜨게 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실검 모바일로 확인하는 법"


 

 

PC로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이번에는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경우가 더 많아지고 있는 요즘이니까 활용성은 모바일이 더 높을수도 있겠네요.

모바일의 경우는 네이버 앱을 통해서 실행해 주셔야 합니다.  혹시나 네이버 앱이 없으신 분들은 스토어에서 네이버 검색하시면 바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앱을 실행해 주셨다면 검색창에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를 입력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을 하시게 되면 시그널 실시간검색어라는 사이트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스마트폰 우측 하단의 더 보기 메뉴 (점 세 개) 를 눌러주셔서 네이버 메인에 추가하여 해당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화면 우측 하단의 더 보기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뜨게 됩니다. 저희는 메인에 추가를 눌러서 진행을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메인에 추가 버튼을 누르게되면 메인에 추가와 홈 바로가기에 추가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우선은 네이버 앱의 메인에 추가를 먼저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 검색어를 사용 가능하도록 설정해 주었으니 확인을 해봐야겠죠?

네이버 앱의 메인 화면을 실행하신 다음에 화면 우측 하단의 뉴스 콘텐츠 버튼을 눌러주신 후 다음 화면 상단의 메뉴 중에서 해당 기능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쭉 오른쪽으로 밀어주세요 😅

 

 

 

 

 

쭉 눌러서 이동해 주셨다면 실시간 검색어가 메뉴에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름변경을 따로 하지 않아서 시그널실시간이라고 뜨는데 홈화면에 추가하실 때 실시간검색어 등 본인이 편하신 이름으로 바꿔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클릭을 해주시면 실시간검색어가 나오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홈화면에 추가하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은 네이버 앱도 거치지 않고 그냥 실시간을 바로 확인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한 방법입니다. 방법은 위와 동일합니다. 홈 바로가기에 추가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네이버 실시간검색어 로 이름을 변경해서 해보겠습니다. 추가 버튼을 누르면 제 핸드폰 화면에 바로가기 버튼이 생성된 걸 보실 수 있을텐데요. 터치해 주시면 실시간검색어 화면으로 바로 이동이 됩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PC와 모바일 버전으로 간단하게 살펴보았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꽤나 많더라구요 😅

실시간 검색어를 이용하게 되면 이슈라든가 전반적인 소식들을 빠르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꽤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