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니입니다 (●'◡'●)
오늘은 갤럭시 핸드폰에 배터리 수명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 개정안에 따르면 (2020년 1월 1일 시행) 원래는 1년이었던 휴대폰의 품질보증기간이 2년으로 늘어났습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2년 동안은 문제가 생기면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할 거라 생각하시지만 배터리의 경우는 품질보증기간이 1년으로 변동 없이 기존과 동일합니다. 즉, 배터리의 경우에는 휴대폰을 개통 후 1년이 지나게 되면 문제가 원래 있었어도 유상 수리를 해야 되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만약 핸드폰 개통 후 1년이 안된 시점이시라면 꼭 이 부분을 체크해 보셔서 정상이 아니다 싶으시면 삼성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교체를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갤럭시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은 기존과 마찬가지로 다른 앱으로 사용하지 않고 기본 기능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삼성 맴버스 앱을 실행시켜 주시면 됩니다.

 

 

 

 

 

 

앱을 접속하시게 되면 하단에 다양한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그중 우측 하단에 도움받기라는 부분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도움받기로 들어가시게 되면 자가 진단이라는 메뉴가 뜨게 됩니다.

테스트 항목 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테스트 항목을 눌러주시게 되면 다양한 항목들이 나오게 됩니다.

하단부에 배터리 상태를 터치하며 눌러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다행히 상태가 좋다고 나오네요 ^^

좋다고 나오면 다행이지만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수명에 나쁨이나 약함이라고 뜨는 경우가 있으니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년이 지난 시점에서는 유상으로 수리를 해야 하는 아픔이 있습니다.

물론 문제가 없는 게 가장 좋겠지만 만약 약함이나 나쁨이라고 뜰 경우 1년이 지나지 않은 시점이라면 당장 서비스센터로 달려가시면 됩니다 😊

핸드폰을 개통한지 얼마나 됐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우선은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하단에 휴대전화 정보를 클릭해 주시고 상태 정보 메뉴에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상태 정보에 들어가시면 하단부에 최초 통화일이라는 것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것이 개통 시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오늘이 14일이니까 내일이 저는 딱 1년이 되는 시점이었네요 😅

 

 

 

 

 

 

"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아이폰의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아이폰은 제가 사용하고 있질 않아서 지인 폰으로 테스트해 본거라 사진은 따로 없네요 ^^;

아이폰은 더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가 있는데 그냥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초록색 배터리 앱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에는 수치로 갤럭시보다 더 정확하게 상태가 표현되니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본인의 핸드폰을 확인하는 용도로도 사용하지만 요즘에는 핸드폰을 중고로 거래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만약 당근이나 이런 곳에서 핸드폰을 중고로 구매하실 경우 위의 방법을 통해서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하신 후 구매를 하신다면 호갱 당하는 일은 없을 거예요 ✌ 

 

반응형